HOME > 정신건강정보 > 홍보/캠페인

홍보/캠페인

HOME > 정신건강정보 > 홍보/캠페인

뷰페이지
서호중학교 학생들과 만난 학교폭력 예방프로그램 굿프렌즈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19-03-05 오전 9:14:35
이메일 unit324@suwonmental.org 조회수 568
카테고리 행복센터

 

 

지난 4일 서호중학교 1학년 친구들과 함께 학교폭력예방프로그램 굿프렌즈 프로그램이 시작되었어요! 친구들은 초등학교를 졸업하고 중학교에 입학하며 들뜨고 설레는 마음이 가득가득 했을 것 같아요. 오늘 친구들을 만나러 가는 길이 저희도 설레었답니다.

서호중학교 Wee 클래스는 2층에 위치해있어요. 심리적으로 지치고 힘들다면 이곳에서 상담을 받을 수 있답니다. 우리 친구들의 건강한 마음을 위해 열심히 노력하고 있어요. 

 

 

따뜻한 분위기와 포근한 곰돌이가 맞이해준 Wee 클래스! 혹시 여러분도 우울하고 누군가에게 터놓고 싶은 이야기들이 있다면 방문해주세요.

 

 

수업을 시작하기 전에 우리가 수업시간에 지켜야 할 규칙들을 알아보고, 학교폭력에 관하여 살펴보는 시간을 가졌어요.

 

 

 

특히, 최근 카카오톡 등 SNS에서 폭력을 가하고 있는 사이버 폭력에 대해서도 집중적으로 살펴봤어요. 카카오톡에 초대하고 마구잡이로 욕설을 하고 모두 나가거나, 카카오톡 채팅방을 나가도 계속 초대하는 등 다양한 방식의 사이버 폭력이 온라인에서 이뤄지고 있어요.
 

 

주변에 그러한 상황을 목격한 적이 있다면 여러분은 어떻게 행동을 할 건가요?

그냥 모르는 척 지나간다?

주변에 도움을 요청한다?

나도 그 상황에 가담한다?

나는 어떤 행동을 취할 수 있을지 한번 생각해보세요.

이번 시간에 만난 학교폭력의 분류와 상황들을 만나봤다면, 다음 시간에는 공감과 중재자의 중요성에 대해서 알아봐요!

 

 

  • 이름 :   비밀번호 :
  • 덧글달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