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 정신건강정보 > 홍보/캠페인

홍보/캠페인

HOME > 정신건강정보 > 홍보/캠페인

뷰페이지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온오프라인 상담실 안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 2021-07-07 오후 4:32:36
이메일 suwonmhc@suwonmental.org 조회수 738
카테고리 행복센터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온오프라인 상담실 안내

 


수원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 일상 속 스트레스, 불안, 우울을 상담받으면서 나의 마음건강을 관리해주세요.

★ 최근들어 무기력해지고 우울감이 느껴진다거나 이유없이 눈물이 흐른 적이 있나요?


세상에 나혼자 있는 느낌이 들어 문제를 해결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하는지 방법을 몰라 망설이고 있나요?


취업, 진로, 육아, 학업 등 자신이 가진 스트레스가 한계에 다다른 느낌이 들기도 하나요?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의 정신건강전문가들이 이런 경험을 하고 있는 수원시민의 마음건강관리를 위해 기다리고 있습니다.

정신건강간이검사를 토대로 현재 자신의  상태를 확인하고 상담이나 비약물치료, 이외에도 정신건강의학과 등의 치료가 필요하다면 꼼꼼히 연계하여 도움받으실 수 있도록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에서는 현재 1. 마음건강상담실(주간) 2. 톡톡열린상담실(야간) 3. 전화상담 4. 카카오톡 채팅상담 이렇게 4가지 상담을 진행하고 있는데요, 수원시민분들의 여유시간에 따라 상담서비스를 선택하셔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내소상담이 부담스러우시다면 우선 전화상담이나 카카오톡 채팅상담을 통해 상담을 받아보신 후 내소상담 예약을 진행하시면 됩니다.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031-253-5737 안내멘트 후 3번

카카오톡 채널 검색 : 수원시코로나19심리상담

 

 

 

 


 

1. 마음건강상담실 (주간)

 




 

마음건강상담실은 월,화 10:30~16:30 / 수,목 09:30~16:30 으로 운영되는 주간상담실로 사전예약 후 내소상담이 진행됩니다. 정신건강전문가와의 총 2회 무료상담이 가능합니다.

예약문의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상담팀 031-253-5737, 안내멘트  후 3번

2. 톡톡 열린상담실 (야간)

 

 


 

 


톡톡 열린상담실은 19:30~21:00에 운영되는 야간상담실로 매월 2-3회 운영되고 있으므로 사전에 진행일정을 확인하셔서 예약을 접수하여야 합니다. 수원시내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선생님의 자원봉사로 이루어지는 상담으로 총 1회 무료상담이 가능합니다.

7월 20일(화) 새마음정신건강의학과 김관엽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8월 10일(화) 이음병원 장순주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8월 24일(화) 수원하나병원 전현태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9월 7일(화) 행복마음의원 곽철우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9월 15일(수) 이용석정신건강의학과 이용석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9월 28일(화) 수원성심정신건강의학과 성시용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 정신건강의학과 전문의 선생님 일정에 따라 변경이 있을 수 있습니다. 예약진행 후 변경이 있는 경우 별도의 연락을 드립니다.

예약문의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상담팀 031-253-5737, 안내멘트  후 3번

3. 전화상담

 

 


 

 


내소상담을 이용하기 어려운 경우 전화상담을 통해 도움을 받으실 수 있습니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평일 9시부터 18시(주말 및 공휴일 제외)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전화상담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 마음건강상담팀 031-253-5737, 안내멘트  후 3번

4. 카카오톡 상담

 

 


 

 


내소상담 및 전화상담이 어려운 경우 카카오톡 일대일 채팅상담을 통해 마음건강 상담이 가능합니다. 자신이 설정한 프로필 사진 및 이름이 보이므로 익명을 원하시면 프로필설정을 변경하시면 됩니다.

카카오톡 채널검색 : 수원시코로나19심리상담

 

도움이 필요한 수원시민이시라면

언제든 수원시행복정신건강복지센터의 온오프라인 상담실을 통해 도움을 요청해주세요.


 

  • 이름 :   비밀번호 :
  • 덧글달기